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민주당 더청년봉사단, 청주 상당서 농작물 수확 봉사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6-21 17:11 KRD8
#더청년봉사단 #고병열 #농활 #블루베리 #코로나
NSP통신-19일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가덕지역 농촌마을에서 블루베리 수확 봉사활동에 참여한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당 지속가능발전분과위원회 더청년봉사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청년봉사단)
19일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가덕지역 농촌마을에서 블루베리 수확 봉사활동에 참여한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당 지속가능발전분과위원회 더청년봉사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청년봉사단)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당 지속가능발전분과위원회 더청년봉사단이 지난 19일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가덕지역 농촌마을에서 블루베리 수확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농활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손이 부족한 농촌마을에서 농가의 어려움을 손 놓고 보고만 있을 수는 없다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정정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청주상당)도 직접 참여해 손을 걷어붙이고 블루베리를 수확 봉사활동에 참여 했다.

G03-8236672469

박문희 충청북도의회 의장과 최충진 청주시의장, 한병수, 남일현, 정우철, 이재숙, 김성택 청주시의원, 김승범 충북도당청년위원장, 신승호 상당구청년위원장, 최기준 흥덕구청년위원장, 고병열 지속가능분과위원장, 유혁열 더청년봉사단장이 참석해서 몇 시간동안 구슬땀을 흘리며 농가돕기 활동에 힘을 모았다.

정정순 의원은 “상당구청년위원회 회원들과 함께 블루베리 수확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며 “한 알 한 알 잘 익은 것만 골라 따야하기에 쉽지 않은 일이었다”고 했다.

이어 “일손이 많이 가는 만큼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절실한 이유로 블루베리를 먹을 때도 농부들의 땀과 정성을 한번쯤 생각하면 좋겠다”라며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어서 봉사 활동도 건강에 유의하시라”고 말했다.

NSP통신-19일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당 지속가능발전분과위원회 더청년봉사단이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가덕지역 농촌마을에서 블루베리 수확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더청년봉사단)
19일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당 지속가능발전분과위원회 더청년봉사단이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가덕지역 농촌마을에서 블루베리 수확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더청년봉사단)

이번 봉사를 기획하고 진행한 한재학 더청년봉사단 사무국장은 “봉사자들은 물론이고 농장주께서도 만족하셔서 보람이 있었다.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농가 및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단이 되겠다”고 했다.

유혁열 더청년봉사단 단장은 “먼저 모두가 힘든시기 임에도 고통을 나누고자 함께해주시는 모든 단원 및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지속적으로 봉사의 씨앗이 되는 더청년봉사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멀리 강릉에서 참석한 조은혜 강릉 청년위원회 국장은 “무엇보다 청주시와 그 외 타 지역 청년들과 소통하며 봉사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품질 좋고 저렴한 블루베리를 많이 사서 돌아가는 즉시 강릉 청년당원들과 나눔할 예정이며 준비하시느라 애써주신 더청년봉사단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