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지난 28일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 쉐턱관 벽오실에서 ‘고교-대학연계 일반계고 기초직업교육’을 이수한 91명의 학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학습성과발표회 및 수료식을 가졌다.
‘고교-대학 연계 일반계고 기초직업교육’은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일반계고 1, 2학년 학생들에게 기초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며, 계명문화대학교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에서 ‘제과제빵(디저트)’및‘바리스타’과정을,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는‘조리’,‘제과제빵’과정을 8월 23일부터 지난 28일까지 총 52시간을 진행했다.
특히, 바리스타 과정을 이수한 20명의 학생과 제과제빵(디저트) 과정을 이수한 12명의 학생은 각각 바리스타 자격증(2급)과 홈페이킹(2급) 자격증에 응시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이뤘다.
바리스타 과정을 지도한 정강국 교수(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는 “학생들이 하고 싶은 것을 배우기 때문인지 하고자 하는 의욕과 열정에 깜짝 놀랐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해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학습성과 발표자 권소희(성산고, 제과제빵과정) 학생은 “내가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알 것 같다”면서, “나의 적성을 찾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신 계명문화대학교와 대구시 교육청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이번 과정뿐만 아니라 동계방학기간에도 고교-대학 연계 기초직업교육 ‘제과제빵(디저트)’, ‘바리스타’, ‘조리’, ‘제과제빵’과정을 실시해 고교생들의 진로지도에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