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운영위원장 허형채)는 제4회 ‘푸른 하늘의 날(9월 7일)’을 맞아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SNS 퀴즈 이벤트’ 온라인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9월 1일~9월 15일까지 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 SNS(페이스북, 밴드 등)와 광양시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제4회 푸른 하늘의 날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면 광양시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도 알수 있고, 내 자신이 미세먼지를 줄이고 푸른 하늘을 만드는데 일조하는 다짐을 할 수 있다.
SNS 퀴즈 이벤트는 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 페이스북, 밴드 등에 게재된 제4회 푸른 하늘의 날에 관한 내용을 담은 카드 뉴스를 참고해 기념일 관련 퀴즈의 정답을 온라인 폼으로 응모하면 된다.
온라인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각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9월 20일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편의점 기프티콘'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허형채 운영위원장은 “맑은 공기를 위한 동행‘를 주제로 한 제4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일상생활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작은 실천을 통해 푸른 하늘 만들기에 다함께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푸른 하늘의 날은 2019년 9월 국제연합(UN) 총회 기후행동정상회의에서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를 위해 세계인이 함께 협력하자는 취지로 우리나라에서 제안해 지정된 최초의 국제연합 공식기념일이자 국가기념일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