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금호도서관, 지역예술가와 함께하는 미술ㆍ음악 특강 운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3-08 15:06 KRX7
#광양시 #금호도서관 #미술ㆍ음악특강

클래식 성악 배우기, 명화 따라 그리기 등 특별한 강연

NSP통신-지역예술가와 함께하는 클래식·그림 이야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지역예술가와 함께하는 클래식·그림 이야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금호도서관이 예술과 독서 교육을 생활화하고 도서관을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오는 4월~6월까지 ‘지역예술가와 함께하는 클래식·그림 이야기’를 운영한다.

예술 주제 특화 도서관인 광양금호도서관은 표현과 창작의 매개체로서 문학과 예술의 공통적인 가치를 발견하고 일상생활에서 예술에 관한 관심을 가지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음악과 미술 분야의 신규 프로그램으로 이번 특강을 기획했다.

이번 특강은 ▲초등학생 대상 ‘책과 함께하는 클래식 성악 여행’(4월 1일~5월 27일, 매주 월요일) ▲시니어 및 성인 대상 ‘에바 알머슨 따라 그리기’(4월 16일~6월 18일 매주 화요일) 등 2개 강좌로 운영되며, 누구나 쉽고 즐겁게 음악과 미술을 접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책과 함께하는 클래식 성악 여행’은 광양시립합창단 수석 테너인 서지명 음악가를 강사로 초청해 어린이들과 함께 ‘나무의 노래’, ‘달팽이의 하루’ 등의 노래를 통해 음악 기초 이론, 합창의 기초 이론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환경과 관련한 책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필요성을 동요와 책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에바 알머슨 따라 그리기’ 강좌는 섬진강미술대전 초대 작가인 지성심 화가를 강사로 초청해 ‘행복을 그리는 화가’라는 찬사를 받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대중 화가인 에바 알머슨의 주제 그림을 감상하며, 미술 기초 이론을 익힌 후 캔버스, 티셔츠, 컵홀더 등 다양한 생활재료 위에 에바 알머슨의 그림을 따라 그릴 예정이다.

신청은 ▲‘책과 함께하는 클래식 성악 여행’은 3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에바 알머슨 따라 그리기’는 3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받는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전 연령대를 포괄할 수 있는 예술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강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담양군
[NSPAD]한화솔루션
[NSPAD]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나주시
[NSPAD]곡성군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