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 치매극복의 날 기념 ‘치매 인식 개선’ 캠페인 실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9-23 11:59 KRX7
#광양시 #치매극복의날 #5일장 #청춘사진관 #캠페인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할 수 있어요

NSP통신-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9월 26일 제17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광양시 치매안심센터가 광양읍 5일장 특설무대에서 치매 인식 개선 캠페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는 가족과 사회의 치매 환자 돌봄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1995년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ADl)와 함께 매년 9월 21일을 전 세계 ‘치매극복의 날’로 지정했다.

광양시 치매안심센터와 광양시 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이 협력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행사는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가장 젊은 오늘을 기록하세요’ 청춘사진관 운영 ▲치매인식개선 알쏭달쏭 OX 퀴즈 ▲간단한 그림 맞추기 ▲치매 예방 기억력 검사 ▲건강기초 혈압, 혈당 검사 등의 다양한 치매 예방 캠페인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가장 젊은 오늘을 기록하세요’ 청춘사진관은 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소중한 사람과 오래도록 기억에 남길 추억의 사진을 현장에서 액자로 만들어 주는 참여형 부스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행사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 외에도 시민들의 전반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혈압 및 혈당 검사가 무료로 제공된다. 시민들은 건강기초 검사에 참여함으로써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위험 요인인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사전 예방할 수 있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치매를 예방하고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치매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서로의 건강과 행복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나주시
[NSPAD]곡성군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