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엠게임↑·드래곤플라이↓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9일 구미교육지원청 다목적 강당에서 구미교육장을 비롯한 소속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부패방지교육의 이해’를 주제로 한 찾아가는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청렴 의식을 향상하고 리더십을 강화해 공직사회 전반에 걸쳐 신뢰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찾아가는 청렴교육은 도 교육청 감사부서에서 청렴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에 전문 강사를 지원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공직자들이 실제 업무에서의 청렴 의식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본청 감사관 소속 권재현 강사가 진행한 이날 교육에서는 ‘부패방지교육의 이해’를 주제로 청탁금지법과 공직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신고자보호제도 등이 다뤄졌다.
특히 실제 업무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혼동 사례 중심의 실질적 교육은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봉갑 감사관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찾아가는 청렴 교육을 시행해 헷갈리거나 오해하는 부분을 명확히 하고 교육 수요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며 “공직사회의 청렴성을 높이고 보다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