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교육청, 1만명 마음 담은 ‘하트’ 캠페인 전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11-28 18:55 KRX7
#경기도캠페인 #도교육청캠페인 #경기도국제포럼 #경기하트캠페인 #경기교육정책

경기교육에 날아온 하트 1만 개 ‘경기미래교육 세계로!’ 외치다 1만명 함께한 하트 캠페인, 경기미래교육 가치 공유

NSP통신-의정부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학생들이 하트는 나의 힘 캠페인에 참여한 모습. (사진 = 경기도교육청)
의정부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학생들이 ‘하트는 나의 힘’ 캠페인에 참여한 모습.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앞두고 진행한 ‘하트는 나의 힘’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캠페인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시작으로 경기도 학생·학부모·교직원 총 1500개 팀, 1만500여 명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지난 5일부터 25일까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자유롭게 하트(♡)를 표현하며 경기미래교육에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평택 한광중학교 기독동아리 ‘드림’은 인스타그램에 남학생들의 깜찍한 춤과 함께 전교생 800여 명의 파도타기 응원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은 ‘좋아요’ ‘공유하기’가 각각 1200개를 넘기는 인기를 보였다.

G03-8236672469

의정부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 1,2학년 전체 328명 학생은 운동장에 나와 하트 모양의 대열을 만든 뒤 포럼 성공 개최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보내 큰 관심을 받았다.

이 밖에도 최신 유행을 모방해 표현한 학생들의 다양한 춤, 선생님의 자작곡 영상 등도 눈에 띄었다.

경기미래교육 플랫폼을 상징하는 ‘하트’는 사각지대 없는 교육, 공공재로서 교육의 역할과 변혁의 가치를 담고 있다. 새롭고 설레는 일을 접했을 때 심장이 뛰는 현상을 경기교육이 추진하는 공교육의 확장에 빗대어 표현한 것이다.

‘하트’에 담긴 공교육의 첫 번째 영역 ‘학교’는 자율을 강화하고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한다. 두 번째 영역 ‘경기공유학교’는 최고 수준의 지역 교육자원을 활용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재능에 맞는 교육을 제공한다.

세 번째 영역 ‘경기온라인학교’는 디지털 학습 환경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모든 학생이 차별 없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한다.

이번 캠페인 참가 영상은 다음달 1일 도교육청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경기미래교육에 대한 기대와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은 경기미래교육이 케이 교육(K-EDU)으로서 세계무대에 등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