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대선 출마 “3년 안에 개헌…완수 후 하야”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시균)은 지난 24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 19명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장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회 및 2025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 지역협의회 임원단을 구성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구성, 회의 운영 절차, 법령 및 불법찬조금 근절, 주민참여 예산의 이해,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고 단위학교 운영위원장들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학교운영위원장의 전문성을 제고했다.
연수회 이후 실시된 2025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 지역협의회 임원 선출에서는 덕산초등학교 최은희 운영위원장이 청도지역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으며 총 5명의 임원 구성을 완료해 청도지역 학교운영위원회를 이끌어 갈 준비를 마쳤다.
이시균 교육장은 “단위학교에 필요한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교운영위원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반자적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 현장 중심의 교육이 꽃필 수 있도록 각 학교의 소통 창구가 돼 주고 지역의 의견이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귀한 역할을 다해 주시길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