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숙지중학교, 사이버 도박·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7-11 19:16 KRX7
#수원교육지원청 #수원시중학교 #학생도박예방 #수원시학폭예방 #사이버도박예방

학생들의 디지털 윤리 의식과 법적 책임에 대한 인식 높이는 데 중점 둬

NSP통신-주보현 과천경찰서 수사관이 사이버 도박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하는 모습. (사진 = 숙지중학교)
주보현 과천경찰서 수사관이 사이버 도박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하는 모습. (사진 = 숙지중학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 숙지중학교(교장 김윤자)가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사이버 도박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보현 과천경찰서 수사관을 초청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학생들의 디지털 윤리 의식과 법적 책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예방교육은 숙지중학교 강당인 한빛관에서 학년별로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강의를 통해 사이버 도박의 위험성과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체감했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진행된 ‘예방 책갈피 만들기’ 활동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예방 문구와 그림을 담아 책갈피를 제작했다.

학생들은 책갈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완성된 작품은 중앙현관에 전시돼 학교 구성원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했다. 활동 후에는 학년별 우수 학급을 선정해 격려의 의미를 담아 시상도 이뤄졌다.

전시된 작품 중 ‘가벼운 터치, 무거운 상처’ ‘서로 달라도 우리는 친구예요’ 등 학생의 시선으로 제작된 문구들은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김윤자 숙지중학교 교장은 “학생이 주체가 돼 실천하는 예방 교육이야말로 진정한 변화를 만든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예방 활동을 확대해 함께 성장하는 행복 공동체를 실현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숙지중은 지난 3월부터 학생 자율 실천 중심의 생활 캠페인을 꾸준히 운영해 오고 있다. 바른 복장 착용과 운동화 신고 등교하기 등 생활 습관 실천을 비롯해 학생들이 직접 등굣길에 나서 손피켓을 활용해 사이버 도박 및 학교폭력 예방 문구를 홍보하는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