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주군, 상호 소통을 통한 첫 사례회의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6-01-23 15:31 KRX7 R0
#성주군 #이병환군수 #사례회의 #소통 #간담회
NSP통신-성주군 주민복지과 희망복지팀과 가족지원과 드림스타트팀이 고난도 사례관리가구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중복된 서비스를 방지하고자 지난 22일 군청 별관에서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 성주군)
fullscreen
성주군 주민복지과 희망복지팀과 가족지원과 드림스타트팀이 고난도 사례관리가구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중복된 서비스를 방지하고자 지난 22일 군청 별관에서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 성주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성주군 주민복지과 희망복지팀과 가족지원과 드림스타트팀이 고난도 사례관리가구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중복된 서비스를 방지하고자 지난 22일 군청 별관에서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통합회의는 각 팀에서 관리하고 있는 사례가구 중 아동이 있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대상가구의 문제를 함께 논의했으며 공무원과 민간전문가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정보를 교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우선 희망복지팀의 사례가구는 자녀가 5명 있는 다문화가정으로 최근 출생한 영아에 대한 지원문제와 화재복구에 따른 주거문제를 논의했으며 드림스타트의 외국인가정은 불결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자원봉사단체 연계에 대해 상호 연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G03-8236672469

이번 통합회의는 향후 매월 1회이상 개최될 예정이며 팀간 소통을 통해 다양한 해결방안이 만들고 고난도사례관리 가구가 직면한 위기를 상황을 해소하는데 큰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