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광고를 불러오는 중...

성남시, 베트남 K-의료기기 전시회서 394만 달러 수출상담 성과

NSP통신, 김병관 기자
KRX7
#성남시 #수출상담성과 #호치민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 #베트남K-의료기기전시회 #바이오헬스케어기업

지역 의료기기·바이오 기업 10개사 참가

110건 상담 통해 127만 달러 계약 추진 쾌거

-2026년 베트남 K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해외바이어들이 성남기업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 = 성남시)
fullscreen
2026년 베트남 K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해외바이어들이 성남기업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 =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SECC) 전시장에서 열린 ‘2026 베트남 K-의료기기 전시회(2026 K Med Expo & SAIGON Int’l Meditech Show)’에 참가해 총 394만 달러(약 59억원)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 참가는 성남시 의료기기·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과 수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베트남은 최근 3년간 연평균 5~8%대의 경제성장을 이어가며 의료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의료기기의 약 90%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국내 기업의 진출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성남시 공동관에는 지역내 기업 10개사가 참가해 현지 바이어를 대상으로 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다.

참가 기업들은 110건의 수출상담을 진행해 총 394만 달러 규모의 상담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127만 달러(약 19억원) 규모의 계약 추진 성과를 거두는 등 현지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성남시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동남아 시장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광고를 불러오는 중...
[NSPAD]LG그룹
[NSPAD]삼성전자
G01 광고를 불러오는 중...
[NSPAD]화성시의회
[NSPAD]오산시
[NSPAD]수원시
[NSPAD]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