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다날핀테크 손경환 대표 취임…“페이코인 세계화에 힘쓰겠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4-09 11:31 KRX7
#다날핀테크 #손경환대표 #페이코인

금융감독원, 카르도 대표 등 경력 갖춘 금융·블록체인 전문가

NSP통신- (사진 = 다날핀테크)
(사진 = 다날핀테크)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다날핀테크가 금융·블록체인 전문가인 손경환 대표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손 신임 대표는 KAIST 학사, 서울대 석사를 거쳐 금융감독원에서 8년간 금융·부동산 리스크, 디지털·은행검사 업무를 맡았으며 이후 KAIST 인공지능(AI) 박사과정을 밟았다.

2021년 크립토가이드, 2022년부터 최근까지 카르도에서 대표로 활동하는 등 민관을 두루 거친 전문가이기도 하다. 카르도는 2022년 금융정보분석원(FIU)으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수리한 가상자산 커스터디 전문기업이다.

G03-8236672469

손 대표의 취임으로 페이코인 사업이 탄력 받을 전망이다.

페이코인은 지난 2023년 부로 국내는 지갑 서비스, 해외는 페이코인(PCI) 결제로 사업구조 이원화를 추진 중이다.

가상자산 커스터디, Defi(탈중앙화금융), STO(증권형 토큰) 등 다양한 이력을 갖춘 손 대표의 합류로 서비스 확장이 예상된다.

해외의 경우 최근 일본 현지 스타트업 모빌렛이 페이코인(PCI) 및 페이코인 글로벌 앱을 활용해 싱가포르 등지에서 가상자산 결제를 추진한다고 밝힌 상태다.

손 대표는 “세계최초 가상자산 결제 상용화에 성공한 다날핀테크 대표로 취임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다년간의 경험을 살려 페이코인의 세계화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