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신인그룹 2PM과 윤하, 샤이니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엠넷닷컴에 따르면 9월 첫 째주 가요순위에서 최근 ‘10점 만점에 10점’으로 화려한 데뷔식을 치룬 2PM과 ‘텔레파시’의 윤하, ‘산소 같은 너’의 샤이니가 한 주만에 각각 72계단, 19계단, 54계단씩 뛰어오르며 30위권 내로 진입하는 등 인기가 급상승했다.
특히 윤하의 ‘텔레파시’는 김동률 ‘슬픔활용법’과 FT아일랜드 ‘사랑후애’에 이어 5위를 차지하면서 4주간 1위 자리를 지켜내고 있는 빅뱅의 ‘하루하루’를 맹추격하고 있다.
데뷔 타이틀곡 ‘누난 너무 예뻐’로 큰 인기를 얻은 샤이니는 정규 1집 ‘산소 같은 너’로 활동을 본격화 하면서 동명 타이틀곡이 지난 주 등장 이후 수직 상승해 차트 22위를 차지했다.
‘JYP의 자존심’으로 통하는 신예 퍼포먼스 보이밴드 2PM은 ‘10점 만점에 10점’으로 지난 주와 비교,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냈다.
한편 이효리의 ‘U-Go-Girl’은 9주째 차트순위에 머물면서 이번 주 7위를 차지했고 후속 곡 ‘Hey Mr. Big’은 다운로드 순위 5위, 전체 순위 10위로 다시 한번 상승세를 이어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주 새로 차트에 진입한 곡으로는 먼데이키즈의 ‘Never Say Goodbye’,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 ‘뒷걸음’, 장혜진&수호의 ‘Remember’, 엄정화의 ‘D.I.S.C.O Part2’, 이현지의 ‘키스미 키스미’, 더원의 ‘The One’, 윤은혜&이동건의 ‘윤은혜 샐러드송’ 등이 100위 안에 순위를 올렸다.
이 중 먼데이키즈 곡들은 지난 4월 불의의 오토바이 사고로 세상을 떠난 김민수의 유작앨범 ‘Recollection’안에 있는 곡들로 가수 메이비가 뮤직비디오에 우정 출연해 화제를 모은 ‘Never Say Goodbye’는 등장 첫 주 만에 25위를 차지했다.
또 윤은혜와 이동건이 함께 불러 화제가 된 ‘윤은혜 샐러드 송’은 CF 곡임에도 불구하고 다운로드 30위를 차지해 네티즌들의 높은 인기를 반영했다.
엠넷닷컴에 이번 주 새로 공개될 음반과 음원은 신인가수 이불의 앨범 타이틀곡 ‘01(영원..)’과 영화 <모던보이> 디지털 싱글,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OST 등이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