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이유 첫 싱글 ‘Lost and Found’ 우수 신인음반 선정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10-31 17:51 KRD1 R0
#아이유 #IU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11월)의 우수 신인음반에 아이유(본명 이지은)의 첫 싱글 앨범 ‘Lost and Found’가 선정됐다.

이에 따라 아이유는 11월 한달간 SBS <인기가요-파워루키(POWER ROOKIES)> 출연과 SBSi 포탈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음반 홍보를 지원받게 됐다.

아이유의 데뷔 싱글 앨범 ‘Lost and Found’는 소녀가 숨겨진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앨범으로 프로듀싱은 거미의 ‘기억상실’, 휘성의 ‘불치병’ 등을 작사한 인기 프로듀서 최갑원이 맡았다.

G03-8236672469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미아’를 비롯해 ‘미운 오리’, ‘있잖아’, ‘필 소 굿(Feel so good)’, ‘에브리 스위티 데이(Every sweety day)’등 각기 다른 장르의 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타이틀곡 ‘미아’는 발라드에 일렉트로닉 사운드, 힙합 리듬이 섞인 하이브리드 팝으로 아이유의 풍부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아이유는 이번 앨범에서 노래뿐만 아니라 코러스와 아리아 부분까지 1인 3역을 소화해내며 각양각색의 음성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유는 “어린 나이에 데뷔했지만 음악에 대한 욕심만큼은 누구 못지 않으며, 노래를 통해 사람들에게 잃어버린 꿈을 되찾아 주는 싱어송 라이터가 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이유(IU)는 ‘나(I)’와 ‘관객(You)’이 하나되는 음악을 하고 싶다는 소망을 담아 붙여진 이름으로 지난달 23일 데뷔 앨범을 발매, 각종 음악 순위 프로그램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