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미사’ 정경호, ‘상해 한국영화제’ 참석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11-14 11:19 KRD1 R0
#정경호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로 중국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정경호가 한국 배우를 대표해 ‘2008 상해 한국영화제’에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올해 첫 행사를 맞아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이번 영화제는 중국국가영화TV총국영화관리국과 한국영화진흥위원회의 공동 주최로 중국에 다양한 한국 영화를 소개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정경호는 영화제 참석을 위해 16일 출국해 기자회견과 인터뷰 및 아시아 각국의 영화관계자들과 만남을 갖고 17일에는 상해 한국문화원에서 중국팬들과 팬미팅을 갖을 계획이다.

G03-8236672469

영화제의 관계자는 “한국 영화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배우 정경호씨가 첫 출범하는 ‘상해 한국영화제’에 참석, 한국영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정경호씨가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개와 늑대의 시간> 등으로 이미 중국에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만큼, 이번 영화제 참석이 한국 영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경호는 영화 <거북이 달린다>에서 여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탈주범으로 출연, 형사 역을 맡은 김윤석과 함께 촬영을 마쳤으며, 최근에는 드라마 <왕녀 자명고>에 출연을 확정, 기개 넘치고 용맹한 호동왕자로 브라운관에 컴백할 예정이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