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태지, 댄스가수 변신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11-21 14:02 KRD1 R0
#서태지 #댄스 #쫄핑크 #뿌짖춤

‘쫄핑크뿌짖춤’으로 13년만에 댄스가수 복귀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서태지가 댄스가수로 변신(?)한다.

서태지컴퍼니측은 서태지가 8집 첫 싱글 타이틀곡 ‘모아이(Moai)’ 후속곡인 ‘휴먼드림(Human Dream)’ 활동을 위해 지난 1995년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 ‘컴백홈’ 이후 13년만에 ‘쫄핑크뿌짖춤’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일명 ‘쫄핑크댄스’로 불리우고 있는 이 춤은 지난 18일부터 인터넷포털 사이트에 동영상으로 공개돼 싸이월드와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에서 동영상 순위 1-2위를 달리며 수십만 건의 조회수와 3000개가 넘는 리플로 네티즌들의 폭발적 반응을 이끌고 있다.

G03-8236672469

21일 공개된 ‘휴먼드림’의 마지막 티저 영상에는 서태지가 직접 등장해 ‘쫄핑크댄스’를 추는 장면이 노출되며, 이 춤이 서태지의 ‘휴먼드림’ 댄스임이 확인돼 다시 한 번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서태지의 ‘쫄핑크뿌찢춤’은 인간의 느낌을 가지고 싶어하는 로봇의 슬픈 모습을 매우 유니크한 춤 동작들로 표현, 마치 행위 퍼포먼스를 연상하게 한다.

또한 간단해 보이는 춤 동작이면서도 독특함과 신선함을 전하고 있어 하고 신선해서 13년이란 시간이 지났으나 여전히 살아있는 "서태지와 아이들" 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댄스 감각을 확인할 수 있다.

이같은 서태지의 춤에 대해 네티즌들은 따라 하기 쉽고 중독성 있는 동작들로 이전 ‘텔미 댄스’나 ‘테크토닉’ 같은 돌풍을 일으킬 수 있는 ‘유쾌한 춤’으로 평가하고 있다.

한편 서태지는 오는 23일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인기가요 사전녹화를 시작으로 ‘휴먼드림’ 활동에 나서며, 오는 30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쫄핑크뿌짖춤’을 시청자에 첫 선을 보인다.

NSP통신
fullscreen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