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5(Red Dot Design Award 2015)’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UWPT: Ultra Winter Performance Tire) ‘윈터 아이셉트 에보2(Winter i*cept evo2)’와 겨울용 트럭버스 타이어 ‘스마트 컨트롤 AW02(Smart Control AW02)’ 2개 상품이 최종 수상했다.
한국타이어가 올해 수상한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Winter i*cept evo2)’는 고속 주행 시 퍼포먼스와 윈터 성능을 동시에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다.
비대칭 블록 설계를 통해 겨울철 노면에 최적화 된 드라이빙을 실현한다. 출시 전부터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 받은 본 상품은 2015년 하반기 국내외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 컨트롤 AW02(Smart Control AW02)’은 겨울용 트럭버스 타이어. 빙판과 눈길에서의 미끄러짐을 방지할 뿐 아니라 마일리지 성능을 높이고 가혹한 사용조건에서의 고무 갈라짐에 강하도록 디자인돼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이번 레드닷 어워드 수상은 한국타이어의 디자인 우수성과 최첨단 기술력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