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태지, ‘휴먼드림’ 블록버스트급 뮤비 티저영상 공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08-12-03 14:41 KRD1 R0
#서태지 #휴먼드림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 결코 인간이 될 수 없는 로봇의 슬픈 운명을 노래한 서태지의 ‘휴먼드림’ 뮤직비디오 티저 베타버전의 영상이 깜짝 공개됐다.

3일 곰TV(www.gomtv.com) 서태지 채널을 통해 발표된 60초 분량의 이 티저는 디스토피아적인(유토피아의 반대 말) 내용의 짧은 영상으로 웅대하고 엄숙한 느낌을 담아내고 있다.

이 영상은 그간 유쾌, 발랄하기만 했던 서태지와 뿌찢맨들의 ‘쫄핑크댄스’를 통해 유추됐던 ‘휴먼드림’의 상상을 뒤엎고 있다.

G03-8236672469

‘휴먼드림’의 사운드는 매우 어둡고 빈티지한데다 가사의 숨겨진 내용도 어두운 미래를 이야기하고 있다. 반면, 보컬 멜로디는 매우 발랄하고 대중적이며 가사의 표현방식 또한 밝고 귀엽기만 하다.

이 때문에 ‘휴먼드림’을 감상한 팬들은 처음에는 밝은 멜로디와 신나는 리듬에 즐거운 기분을 만끽하게 되나 이내 그 속내용을 알게 된 후에는 슬픔에 빠져들게 된다.

서태지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휴먼드림’ 뮤비는 모아이, 틱탁, 버뮤다에 이어 4번째 서태지가 공을 들이는 야심작이다”며 “영화속에서도 보기 힘든 규모와 특수효과로 무장해 오늘 공개된 티저 영상은 인간과 휴머노이드 사이의 미묘한 갈등을 함축적인 장면들로 구성한 영화 예고편 형식의 블록버스터급 영상”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지난달 초 서울과 부산 등지를 오가며 촬영된 휴먼드림 뮤비는 인간과 같은 형상을 하고 있으나 결코 인간일수는 없는 로봇의 이야기를 슬픔으로 담고 있다.

이 뮤비는 가까운 미래세계에서 불임부부 가정에 한 사이보그가 입양 되고, 이후 신 의료 기술에 의해 이 가정에 아이가 태어난 뒤 두 아이가 한 가정에서 함께 성장하며 겪는 미묘한 갈등(인간의 감정과 영생)을 스토리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다.

NSP통신
fullscreen
NSP통신
fullscreen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