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태지, 이 시대 최고 ‘아웃라이어’로 선정 돼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9-02-24 16:21 KRD1 R0
#서태지 #아웃라이어
NSP통신-<사진=서태지컴퍼니>
fullscreen
<사진=서태지컴퍼니>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서태지가 네티즌이 선정한 이 시대 최고의 아웃라이어로 뽑혔다.

서태지는 최근 잡코리아가 실시한 ‘이 시대 진정한 아웃라이어는 누구?’라는 설문조사에서 59.28%라는 압도적인 지지율로 1위를 차지했다.

아웃라이어(Outlier)란 ‘성공의 기회를 발견한 사람들’ 이라는 뜻으로 ▲1만시간의 노력 ▲기회를 포착하는 통찰력 ▲문화적 유산의 힘 등 이 세가지 조건을 충족시키는 사람을 지칭한다.

G03-8236672469

서태지컴퍼니측은 “서태지가 오로지 음악만을 위해 주입식 제도권 교육을 거부하고 그 시간을 음악에 쏟아부었으며 그 결과 데뷔 이후 지금까지 이어지는 수많은 새롭고 다양한 시도들로 한국 대중음악계의 혁신적 인물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한 “서태지는 17년간 음악만을 고집하며, 사회의 부조리한 단면들을 음악을 통해 지적함으로써 대중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나아가 이를 시정케 하는 견인차 역할을 한 바 있어 ‘문화대통령’이라는 칭호를 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한편 서태지는 8집 두 번째 싱글 발표를 앞두고 지난 주말 미스터리 ‘실종’ 프로젝트를 진행시켜 또 한번 팬들을 놀라게 했다.

서태지의 두 번째 싱글음반 첫 무대는 오는 3월 14~15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