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컬투, ‘봄의 남자’로 컴백...노래 통해 희망 메시지 전달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9-03-02 18:17 KRD2 R0
#컬투 #봄 #세상 참 맛있다 #그런 사람 때문에 #봄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컬투가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음반인 시즌2 ‘봄’을 들고 돌아 왔다.

지난 가을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시즌1 ‘사랑한다, 사랑해’ 발표 이후 약 4개월 만의 가요계 복귀다.

2일 온라인 발매된 컬투의 이번 앨범에는 빠른 비트의 타이틀 곡인 ‘세상 참 맜있다’와 후속곡 발라드 ‘그런 사람 때문에’ 등 2곡이 수록됐다.

G03-8236672469

트럼펫의 복고풍 연주와 랩의 절묘한 조화가 특징인 <세상 참 맛있다>는 쉬운 노랫말과 친숙한 멜로디가 중독성을 전한다.

특히 이 곡은 컬투의 첫 번째 싱글 시즌1에서 타이틀 곡 ‘사랑한다, 사랑해’ 를 만들어낸 작곡가 홍진영의 작으로 타이거JK의 파워풀한 랩 피쳐링으로 곡의 느낌을 한 층 더 풍부한 사운드로 채워주고 있다.

서정적인 멜로디가 가슴을 잔잔히 적시는 발라드 곡 ‘그런 사람 때문에’는 가슴앓이 상처 때문에 다른 사랑을 하지 못하는 애절한 사랑의 감성을 담고 있다.

이 곡은 컬투와 15년 동안 공연 기타리스트로 활동하며 초창기 히트곡 ‘눈썹 어딧니’, ‘사랑은 야야야’ 등을 작곡한 김경수의 곡으로 아침 드라마 ost로 삽입 될 예정이다.

특히 발라드의 대부 박상민이 3월에 발표하는 정규앨범 12집을 준비하던 중 옆 녹음실에 있던 후배 컬투를 보고 곡의 감정과 호흡, 창법 등 자신의 노하우를 전수해 곡의 맛을 한층 살려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컬투는 이번 앨범을 통해 경제 불황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대중들에게 새로운 시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