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어노래로 배우는 피아노 재미 듬뿍

NSP통신, 황기대 기자, 2009-05-07 08:59 KRD1 R0
#영어노래 #피아노교육 #뮤직트리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황기대 기자 = 유아 피아노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음악활동과 게임 등을 통해 재미있게 피아노를 가르치고자 하는 피아노 선생님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관심을 반영해 음악교육기업 뮤직트리에서는 지난 4월 30일 상명대학교에서의 첫 특강을 시작으로 계명대, 울산대, 목포대, 대구 가톨릭대 등 전국 대학 학부생을 위한 유아 영어 피아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유아용 피아노 교재인 ‘마이 퍼스트 어드벤쳐’를 통해 영어노래로 피아노를 가르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손목 릴렉스 하기, 고정박 느끼기, 음악을 신체로 표현하기, 동형 진행 찾기, 음악 형식 파악, 종지 경험하기 등 어려운 테크닉과 음악이론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재미있게 가르치는 방법도 알 수 있어 피아노 선생님들의 인기가 높다.

G03-8236672469

이번 강의에 참가한 엄재은씨(상명대학교 음대생)는 “영어노래와 게임을 통하여 음악을 배운다는 점이 인상적이었고, C-D-E정도의 간단한 음이름으로도 충분히 음악적으로 작곡할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 놀이, 분석활동, 노래활동 등 다양한 음악활동으로 음악시간이 몇 배나 더 즐거워질 것 같다”고 강의 소감을 밝혔다.

상명대학교 특강을 진행한 서사라 교수는 “음대생들이 직접적으로 학교에서 배울 수 없었던 유아피아노교육방법을 접해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학부과정부터 특강과 세미나를 자주 접해 사회로 나가기 위한 준비를 미리미리 한다면 더욱 의미있는 대학생활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학부생을 위한 유아 영어 피아노 과정 특강’은 유아피아노 교육에 대한 피아노 선생님들의 인식을 높이고자 음악교육기업 뮤직트리에서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무상 개최한다. 특강을 원하는 대학에서는 뮤직트리 서울본사(02-325-2592, 교육부)로 전화신청을 하면 된다.

DIP통신, gida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