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문세, 공연 OST 이색 음반 발매 ‘눈길’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9-08-19 17:18 KRD2 R0
#이문세 #OST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가수 이문세가 콘서트 OST 음반을 발매할 예정으로 알려져 관심을 끈다.

이번 음반은 보편화된 드라마나 영화 영상을 위한 OST 음반 제작과 달리 라이브 공연을 위한 것이라 가요계에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문세의 공연 OST에는 약 3~5곡 정도의 곡이 수록될 예정으로 현재 이문세와 작곡가 김형석이 공동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G03-8236672469

이문세는 “많은 후배들이 나의 히트곡들을 거의 다 리메이크했다”며 “하지만 천만 다행이도 내가 진정으로 좋아하고 아끼는 곡들은 리메이크 되지 않고 남아 있어 이 곡들을 음반으로 제작해 발매키로 했다”고 공연 OST음반 발매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실제 이문세의 히트곡‘깊은 밤을 날아서’(조성모), ‘가을이 오면’(서영은), ‘광화문연가’(이수영), ‘붉은 노을’(빅뱅) 외 ‘가로수 그늘아래서면’, ‘조조할인’, ‘옛사랑’, ‘그녀의 웃음소리뿐’ 등이 리메이크돼 발표됐다.


한편 이문세는 오는 9월 11~12일 양일간 서울 용산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에서 '2009 이문세 붉은 노을'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전국 10개 도시를 순회하는 투어 공연에 돌입한다.

이번 서울 공연의 경우 공연 1개월을 앞두고 이달 초 1만석 전석 매진 기록을 세워 가요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DI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