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따볼까

유아 영어 피아노자격증…퍼스트피아노어드벤쳐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09-09-21 18:13 KRD2 R0
#피아노자격증 #뮤직트리 #피아노어드벤쳐 #음악교육
NSP통신

[DIP통신 김정태 기자] ‘퍼스트 피아노 어드벤쳐’(이하 퍼스트 어드벤쳐)는 만4~6세 유아의 심리와 발달을 바탕으로 한 유아 피아노 교육 프로그램이다.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등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퍼스트 어드벤쳐’는 국내에서도 도입돼 어린이부터 학부모, 선생님에 이르기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음악교육기업 뮤직트리(www.adventure.co.kr)에서 전국 음대와 평생교육원에 개설한 ‘유아 영어 피아노 지도자’ 과정은 ‘퍼스트 어드벤쳐’ 속 영어노래, 그룹 활동, 리듬활동, 즉흥연주, 청음, 독보, 작곡, 노래 등 영역별 활동을 15주간 상세히 배울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이다.

G03-8236672469

이화여대 평생교육원에서 ‘유아 영어 피아노 지도자 자격증’을 획득한 새한샘 음악학원(경기 군포) 조가영 원장은 ‘퍼스트 어드벤쳐’를 학원에 도입해 어려운 피아노 테크닉을 영어노래, 음악게임을 통해 놀이처럼 즐기며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가르친다.

피아노 학원 운영 외에도 유치원에서도 3년째 유치원 음악 수업을 담당하고 있는 조원장은 “많은 아이들과 함께 하는 수업이니만큼 아이들의 말을 귀기울여 듣고 지혜롭게 적용하는 것이 신나는 음악수업을 할 수 있는 비결이다”라며 “유아들의 창의적인 발상은 오히려 가르치는 선생님에게 신선한 아이디어를 안겨준다”라고 말했다.

뮤직트리 교육부 류한나씨는 “유아기 피아노 교육은 음악성과 테크닉 뿐 아니라 창의력, 자긍심, 사고력, 집중력, 뇌발달 등 전인적인 잠재력을 무한하게 길러낼 수 있기 때문에 무척 중요하다”며 “유아 전문 클래스가 보편화되지 않은 지금, 남들보다 먼저 ‘유아 영어 피아노 지도자 자격증’에 도전하여 음악학원, 유치원, 문화센트 등에서 활동하길 권한다”라고 말했다. 문의 : 02-325-2592.

DIP통신 김정태 기자,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