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강진구)가 한일 동시 발매예정인 ‘몬헌일기 따끈따끈 아이루마을’은 ‘몬스터헌터’ 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마스코트 ‘아이루’가 주인공인 PSP 어드벤처 게임이다.
‘몬헌일기 따끈따끈 아이루마을’은 몬스터헌터 시리즈로 우리에게 친숙한 아이루들이 마을을 세우고 그 마을 안에서 벌어지는 생활을 즐기는 게임.
아이루마을에서는 마을을 크게 키울수록 다양한 종류의 아이루들이 찾아오고 때로는 밭을 일구거나 채집을 나가거나 퀘스트를 떠나 아이템을 입수하는 등 다채로운 일들이 펼쳐진다.
길드에서 퀘스트를 받아 마을 주민인 아이루들과 협력해 몬스터를 사냥하는 등 ‘몬스터헌터’의 ‘헌터’와 같은 일상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몬헌일기 따끈따끈 아이루마을’은 지난 2008년에 발매된 ‘몬스터헌터 포터블 2ndG’와 향후 발매 예정 중인 PSP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와 연동된다.
플레이어는 몬스터헌터 포터블 2ndG의 저장 데이터를 ‘몬헌일기 따끈따끈 아이루마을’과 연동해 현재 저장돼 있는 ‘동반 아이루’와 ‘키친 아이루’를 데리고 올 수 있다.
또한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에 몬헌일기 따끈따끈 아이루마을의 저장 데이터를 연동시키면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에 특별한 아이루의 방어구가 등장한다.
PSP 전용 몬스터헌터 따끈따끈 아이루마을은 오는 8월 26일 일본과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