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피아노 페달 테크닉, 피아노어드벤쳐 보조페달이 책임진다

NSP통신, 황기대 기자, 2010-08-12 18:37 KRD2 R0
#피아노페달 #페달테크닉 #피아노어드벤쳐

[서울=DIP통신] 황기대 기자 = 피아노의 풍부한 음색을 도와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페달이다.

페달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아름다운 음악이 될 수도 있고, 듣기 싫은 소음에 그칠 수도 있다는 것은 지나친 비약만은 아닐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페달을 잘 사용할 수 있을까?

G03-8236672469

피아노 전문가에 따르면 올바른 페달의 사용은 바른 자세에서부터 비롯된다고 한다. 수영선수가 기록을 단축하기 위해 스트로크 자세를 교정하거나, 일본의 모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완벽한 점프를 구사하기 위해 점프 자세부터 교정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페달 테크닉을 완벽하게 구사하기 위해서는 연주 시 다리를 페달 위에 바르게 놓아 흔들리지 않게 하고, 몸의 무게 중심을 다리에 집중하여 척추가 몸을 지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피아노는 성인에 맞춰 제작되었기 때문에 아이들이 올바른 페달 테크닉을 구사하기란 쉽지 않다.

보통 피아노를 처음 배우기 시작하는 연령대가 유치원에 들어가는 5~6세 어린이라는 점에 비춰볼 때, 성인의 체형에 맞춰 제작된 현재의 피아노로 올바른 피아노 자세를 배우기에 여간 불편한 점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우리나라에는 아동용 보조페달이 생산되지 않아 대부분 일본에서 보조페달을 수입해서 쓰거나 불편한 자세로 연주하기가 일수였다. 이에 음악교육기업 뮤직트리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올바른 피아노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피아노 어드벤쳐 보조페달>을 제작,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피아노 어드벤쳐 보조페달은 과학적인 설계와 견고한 제작으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고 조작이 편리해 이동 및 설치가 쉽다.

특히 아이들이 쓰는 제품인 만큼 마감작업에 세심함을 더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특수 광택처리로 쉽게 스크래치가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그랜드 피아노, 업라이트 피아노, 디지털 피아노 등 어디에나 장착 가능하다.

뮤직트리 관계자는 “페달의 사용을 통해 다양한 음색 표현과 음의 변화를 직접 경험하는 것은 프리미엄 피아노 교육의 기초”라며 “피아노 어드벤쳐 보조페달은 발의 동작을 정확하게 익히고 올바른 자세를 견지할 수 있도록 하며, 안정적인 자세를 통한 릴렉스 강화, 부드러운 프레이즈를 가능하게 해 아이들의 음악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피아노 어드벤쳐 보조페달의 구입은 피아노 어드벤쳐 홈페이지(www.adventure.co.kr)에서 가능하며 현재 이벤트가 10만원에 판매 중이다.

gida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