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팅크웨어(대표 김진범)는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전자지도와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을 추가한 설 맞이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통계교통 기능 ▲교통예보 기능 ▲통제구간을 안내하는 유고정보 및 우회도로 제공 기능 ▲음성안내 기능 강화 등이다.
또한 실시간 교통정보 시스템 ‘TPEG’을 통해 ‘유가정보 데이터’와 ‘안전운행 데이터’를 편리하게 자동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는 기능도 1분기 내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음성안내 기능은 목적지에 대한 경로탐색 결과로 도출된 주요 통과 예정 도로들과 고속도로의 버스전용차로 구간에 대한 이용 및 통제 시간을 운전자에게 음성으로 상세히 알려준다.
빠르고 안전한 운전을 위한 전국 주요 도로의 최신 데이터도 업그레이드 됐다. 순천-완주고속도로 서남원-완주 구간, 남해고속도로 사천 IC 구간, 국도37호선 청평-현리 구간 등 고속도로와 국도, 지방도, 일반도로의 최신 개통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아이나비 3D 업그레이드는 지난 12월에 개통한 ‘거가대교’를 비롯해 ‘일산대교’, ‘남항대교’, ‘압해대교’ 등 전국 주요 다리와 고속도로 진출입로 10곳에 대해 ‘3D 입체도로 모델링’을 적용시켜 더욱 실감나는 안내화면을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현실감을 살려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3D 랜드마크’ 서비스에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변산 대명리조트’, 한강 주변 아파트 등 총 111곳을 추가로 반영해 3D 전자지도의 품질을 높였다.
또한 계절의 변화에 맞춰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 테마가 자동으로 ‘아이나비 3D’ 전자지도에 적용되고, 한강의 유람선과 공항의 비행기 등 안내화면 속 모형들이 실제 모습과 유사하게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템플릿’은 운전자에게 내비게이션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서울 한강공원 나들목 정보, 국립공원 시설물 및 진출입로 정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응급조치가 가능한 전국의 병원정보 등 생활에 유용한 데이터도 보강되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