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브릴라이트 상장 기념 이벤트 진행…생태계 확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11-23 13:33 KRD7
#한빛소프트(047080) #브릴라이트

비트코인·이더리움 등 1억원 상당 암호화폐 에어드랍

NSP통신-김유라 브릴라이트 대표(왼쪽)와 전종희 코인제스트 대표가 상장계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브릴라이트)
김유라 브릴라이트 대표(왼쪽)와 전종희 코인제스트 대표가 상장계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브릴라이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빛소프트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브릴라이트가 암호화폐 ‘브릴라이트코인’(BRC) 국내 상장을 기념해 에어드랍 이벤트를 실시,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브릴라이트(대표 김유라)는 다음달 7일까지 BRC 순매수량(매수량-매도량) 순위에 따라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코즈(COZ), BRC 등을 에어드랍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앞서 BRC는 지난 22일 오후 국내 거래소인 코인제스트에 상장됐다.

에어드랍은 총 566명에게 이뤄진다. 순매수량 1등 1명에게 5BTC, 2등 5명에게 각 30ETH, 3등 10명에게 각 1000COZ, 4등 50명에게 각 2000BRC, 5등 500명에게 각 400BRC를 지급한다. 다음달 8일 자정부터 당첨자 집계를 시작해, 공지 후 일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가를 위해서는 BTC, ETH, COZ, BRC 입금 지갑을 모두 생성해야 한다.

G03-8236672469

브릴라이트는 이번 대규모 에어드랍 이벤트를 통해 BRC 거래를 활성화하고, 블록체인 생태계(플랫폼) 구축에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플랫폼은 게이머의 자산을 외부로 안전하게 저장, 이동할 수 있는 신개념 플랫폼이다.

브릴라이트 플랫폼과 연계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 BRC를 얻을 수 있다. BRC는 플랫폼의 모든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 게임을 통해 얻은 아이템 등 자산들 역시 BRC로 전환한 뒤 다른 게임에 활용할 수 있다.

김유라 브릴라이트 대표는 “브릴라이트 플랫폼은 게임 생태계에 기여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보상은 아무것도 없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며 “추구하는 핵심 가치는 게임 자산을 게이머들과 함께 공유한다는 것이며 여러 게임기업들과 이용자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우리는 게이머가 자산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중개자나 수수료 없이도 안전하게 거래하는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