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비자들 스마트폰발열 ‘곤욕’…휴대폰 열 식혀주는 쿨패드 관심

NSP통신, 황기대 기자, 2011-08-23 10:38 KRD7 R0
#스마트폰발열 #쿨패드 #쿨링패드 #알리바바쇼핑몰
NSP통신
fullscreen

[서울=DIP통신] 황기대 기자 = ‘소비자들은 지금 스마트폰 발열로 고민중….’

소비자들은 스마트폰 발열로 인해 일상 생활에서 당황스러운 일들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이엄마의 경우는 스마트폰으로 통화나 동영상을 보여주다가 아이가 자칫 스마트폰을 잡으면 스마트폰 발열로 인해 깜짝 놀라는 상황까지 발생해 당황하는 경우까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G03-8236672469

스마트폰발열잡는 스마트폰 쿨링패드인 쿨패드(Coolpad)를 유통하고 있는 알리바바쇼핑몰은 체험단전문 사이트인 리플쇼를 통해 스마트폰 발열에 대한 의견을 물은 결과, 대부분의 소비자들의 휴대폰 발열로 인해 다양한 고민을 하고 있었다.

실제로 닉네임 ‘형곤가족’은 “아기를 키우고 있어 장시간 통화를 하면 폰이 뜨거워져서 아들이 만지면 화들짝 놀란다”면서 “그럼 폰에 열기를 식히고 다시 통화을 한다”고 말했다.

모토로라 아트릭스 사용자라고 밝힌 여우처럼은 “제 폰이 유난히 발열이 심하다”면서 “저 뿐만 아니라 제 주위 사용자들도 요즘 스마트폰의 발열 때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스마트폰 소니에릭슨의 ARC를 사용중인 jkc777 “스마트폰은 부담스러울 정도로 값비싼 제품이지만 같은 기기라도 공정의 차이로 인해 품질이 제각각인 경우가 많다”면서 “특히 제가 사용하고 있는 ARC는 일반적으로 발열이 심한편이며 저또한 기기를 사용중에 ‘이렇게 뜨거워도 괜찮을까’ 라는 생각을 할 만큼 문제가 심각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사용자는 “이런 문제로 기기를 교환신청해 새로 받아도 마찬가지라는 것이 더욱 실망스럽게 한다”면서 “그러던중 핸드폰발열이라는 검색어를 통해 우연히 그라핀 소재의 쿨패드를 접하게 됐고 DUNDEE라는 타사의 제품과 함께 귀사의 알리바바 쿨패드를 리뷰하게 됐다”고 밝혔다.

갤럭시S2 유저라고 밝힌 주먹밥도 “평소 늘 함께하는 스마트폰이지만 가뜩이나 더운 여름인 요즘 조금만 오래 손에 쥐고 있어도 금세 뜨거워져서 어쩔 땐 만지기 싫을 정도이기도 하고 놀랄만큼 뜨거워지기도 한다”면서 “그런데 마침 이렇게 방열스티커가 나왔다니 정말 꼭 한번 써보고 싶네요”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베가레이서를 구매해 사용중인 근육미남은 “베가레이서를 구매했는데 발열이 장난 아니다”면서 “요즘 스마트폰들 듀얼코어다 뭐다 해서 스펙만 좋게 만들고 발열에는 신경을 안쓰는 듯하다. 이러다 손에 화상을 입을 것 같다”고 피력했다.

현재 이 제품은 생산해 판매하고 있는 알리바바 관계자는 “최근 들어 스마트폰발열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 꿈의 소재인 그래핀 탄소소재인 그라파이트 시트를 이용한 제품이 이슈를 얻고 있다”면서 “발열 외에도 전자파 차단 등의 기능까지 갖춘 것으로 판명돼 시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에는 현재 그래핀 탄소 복합소재인 그라파이트 시트를 이용해 상용화된 제품으로는 스마트폰발열 잡는 스티커인 쿨패드 등이 생활용품으로는 가장 먼저 앞서나가고 있다.

gida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