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레코, ‘에어셀쿠션’ LED TV 패키징 시장으로 영역 확대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11-09-24 01:09 KRD7 R0
#레코

[서울=DIP통신] 고정곤 기자 = 레코가 세계 최초의 측면밸브 기술을 이용해 개발한 친환경패키징제품인 ‘에어셀쿠션’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레코 측에 따르면 와인, 의료기기, 유기농 농산물 업체에 이어 최근 대형 LED TV를 제조하고 있는 가전업체에 에어셀쿠션을 공급했다.

이 업체는 그동안 스티로폴이나 뽁뽁이(에어캡)등을 사용해 왔으나 몇 년 전부터 환경규제가 친환경쪽으로 강화되고 있는 유럽과 미국 등지의 원활한 수출을 위해 에어셀쿠션을 도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G03-8236672469

김영수 레코 대표는 “친환경패키징은 세계적 추세이다. 이미 유럽이나 미주에서는 친환경패키징에 대한 규제 강화에 나서고 있다”며 “이에 따라 수출 의존도가 높은 국내 대기업이나 중소기업들은 발빠르게 친환경패키징으로 제품 포장을 바꿔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전자업체와의 공급을 기회로 ‘에어셀쿠션’ 적용 가능업체로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레코는 공기주입밸브의 상부 에어 주입 방식과 달리 측면 에어 밸브를 이용한 공기 주입 기술 개발에 성공해 기존 에어 완충재 대비 공기의 유지성 및 안전성, 주입성을 향상시킨 에어셀쿠션을 생산하고 있다. 레코는 지난해 이같은 기술로 제4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삼성전자와 함께 우수 패키징 기업으로 선정되며, 신기술 코리아 스타상을 수상한 바 있다.

kjk1052@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