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증권업계, 퇴직연금 유입 확대 경쟁…2026년 방산·지정학 전망 제시도 이어져
(DIP통신) = 특수 소재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기업인 롬 & 하스는 이스트만 코닥의 LCD의 휘도와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특수 필름을 생산하는 라이트 매니지먼트 필름사업부를 인수키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라이트 매니지먼트 필름은 LCD 패널 제작 시 필수적으로 포함되는 제품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되는 라이트 매니지먼트 필름 군을 개발해 왔다.
라이트 매니지먼트 필름은 휘도 및 컬러의 일관성을 향상시키고 기존 필름에서 흔히 발생하는 물결무늬 등 광학적 결함 등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양사의 인수 합의에 따라 롬 & 하스는 이스트만 코닥사의 라이트 매니지먼트 필름 사업부의 기존 및 향후 모든 제품군 및 관련된 특허, 상표권, 노하우, 영업기밀 등 지적재산권을 모두 인수하게 된다.
이와 함께, 롬 & 하스는 이번 인수 건에 이어서 라이트 매니지먼트 필름 사업 전용의 대규모 생산시설을 2008년 가동을 목표로 아시아 지역에 설립키로 했다.
인수 절차는 2007년 상반기 중에 완료될 예정이며 코닥의 로체스터 및 대만, 일본, 한국의 관련 임직원들은 롬 & 하스의 전자 재료 그룹에 소속될 예정이다.
류수운 swryu64@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