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라이엇게임즈, 한국 문화유산 환수 및 보존 위해 1억원 추가 기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12-22 12:30 KRD7 R0
#라이엇게임즈 #한국문화유산환수 #기부금전달

2020년 프로젝트 위한 8억 원 기부에 이어 연말 1억 원 추가 전달…누적 기부금 70억 원 육박

NSP통신- (라이엇게임즈)
fullscreen
(라이엇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사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가 국외 소재 문화유산 환수 및 보존처리 지원을 위해 문화재청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는 2012년부터 문화재청 등의 파트너사와 협업해 꾸준히 진행해 온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의 사회환원 사업의 일환이다.

라이엇게임즈는 2020년 왕실 유물의 보존처리 지원 및 학술연구 지원을 비롯해 국내 근현대 유물의 긴급구매 및 전시 지원, 청소년 대상의 문화재체험 교육, 문화유산 분야 청년 인재 양성, 그리고 6번째 인연이 될 국외 소재의 문화재 환수 지원을 위해 8억 원을 기부한 데 이어 추가적으로 기부금을 내놓았다. 이로써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라이엇 게임즈의 누적 기부금은 총 9년에거쳐 약 70억 원에 육박한다.

G03-8236672469

라이엇게임즈 측은 코로나19 상황의 제약으로 국외 소재 문화유산 환수 및 보존처리가 더욱 쉽지 않은 상황인 만큼 해당 분야에 대한 지원을 더욱 힘주어 이어가겠다는 의미라 설명했다.

라이엇게임즈의 구기향 사회환원 사업 총괄은 “국외 소재 문화재 환수 및 문화유산 보호에 대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기 위해 연말, 또 한번의 기부를 결정했다”며 “올해 라이엇 게임즈는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상황이 신속하게 안정화되기를 바라며 일선에서 힘쓰는 의료진 들을 위한 방호복 등의 의료물품을 지원키도 했는데, 이와 별도로 우리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활동 또한 계속 이어가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는 2014년에 조선시대의 대형 불화 ▲석가삼존도를 시작으로 2018년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2019년 ▲척암선생 문집 책판, ▲백자이동궁명사각호 ▲중화궁인 등 현재까지 총 다섯 가지의 문화재 환수를 지원했다. 이외 서울 문묘와 성균관의 문화재 안내판 개선과 3D 디지털 원형기록 시행, 국립고궁박물관의 왕실유물 ‘노부’ 보존처리 및 시설 증축 지원, 조선왕릉 관리장비 지원을 목적으로 후원한 바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