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동향

시중은행 ‘디지털혁신’·국책은행 ‘적도원칙협회 아시아대표 선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7-12 16:45 KRD8
#신한지주(055550) #신한은행 #산업은행 #SBI저축은행 #동향
NSP통신- (강수인 기자)
(강수인 기자)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12일 금융업계는 시중은행의 ‘디지털 혁신’ 실천, 국책은행의 ‘적도원칙협회 운영위원회’ 아시아 대표 선출, 저축은행의 ‘기업PR캠페인 실시’ 등의 소식을 전했다.

신한은행은 최첨단 디지털 기술과 고객을 위한 따뜻한 감성이 함께하는 미래 금융공간인 디지로그(DIGILOG,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합성어)를 오픈했다. 신한은행은 고객 그룹별 디지털 가치 창출이 용이한 서소문(리테일), 남동중앙금융센터(기업), 신한PWM목동센터(WM), 한양대학교(기관, 9월 오픈 예정)를 디지로그 브랜치로 선정하고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한 고객 경험 제고 및 디지털을 활용한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프로세스, 콘텐츠, 공간 등 은행의 모든 것을 혁신했다.

산업은행은 지난 6월에 실시된 적도원칙협회 운영위원회 참여기관 선거에서 과반수의 지지를 받아 아시아지역 대표기관으로 선출돼 2021년도 연차총회부터 2년의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산업은행은 35개 아시아 회원기관을 대표해 협회의 중요 의제 발굴·결정 과정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아시아 지역 내 일관된 적도원칙의 이행과 회원기관의 역량강화를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G03-8236672469

SBI저축은행은 소통형 기업PR캠페인 ‘SBI가 SBI를 찾습니다’가 TVCF 두 번째 시리즈를 론칭했다. ‘SBI가 SBI를 찾습니다’는 SBI저축은행 이니셜인 SBI를 활용한 기업PR캠페인으로 이 캠페인은 S.B.I 이니셜을 가진 가족, 친구, 가게, 반려동물 등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소개해 대중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활동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