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황기대 기자 = 타임교육(대표 이동진)은 오는 10월 13일, 부산 지역에서 국제어학당과 공동으로 4~6학년 학생을 대상, ‘물체의 속력’ 및 ‘물질의 세가지 상태’를 주제로 ‘스팀(STEAM) 체험 학습’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오전 8시 20분, 부산역에서 모여 기차를 타고 밀양에 위치한 ‘임실 치즈스쿨’로 이동한다.
체험장에서는 치즈와 피자,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보며 물질의 상태와 미생물에 대해 학습한다.
또한 송아지에게 우유를 주거나 레일에서 썰매타기 체험, 옛날 펌프 체험 등 도심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오가는 기차 안에서는 창의 인성 연극을 하고 체험을 바탕으로 한 신문 만들기, 토론 등을 통해 사전준비와 사후 마무리 시간을 갖는다.
체험학습은 매월 교과서와 연계된 주제로 이론과 체험, 실험을 통해 그 원리를 이해한다는 면에서 기존의 견학중심의 수동적 체험학습에서 확연히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이다.
또 다양한 실질적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여러 분야의 지식을 조화롭게 융화시킬 수 있다는 면에서 과학, 기술, 예술, 수학 등을 진정한 의미에서 융합시키고자 하는 교과부 스팀 교육 활성화 방안에도 발맞춰진 프로그램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타임교육 체험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100명, 참가비는 6만원이다.
황기대 NSP통신 기자, gida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