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뚜기, 육류소스 등 소스류 9종 친환경 패키지 적용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2-10 09:29 KRD7
#오뚜기(007310) #육류소스 #친환경패키지

수분리성 리무버블 스티커 및 EASY탭 적용, 분리배출 편의성 향상

NSP통신- (오뚜기)
(오뚜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오뚜기가 육류소스 등 소스류 9종의 패키지를 새단장했다.

이번 리뉴얼은 친환경과 디자인 측면에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패키지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리뉴얼된 제품은 ▲와사비소스 ▲스위트칠리소스 ▲데리야끼소스 ▲바베큐소스 ▲바베큐소스 매운맛 ▲삼겹살 양파절임소스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 ▲간편 장아찌소스 등 총 9종으로, 육류나 해산물의 풍미를 더하는 소스부터 각종 요리에 감칠맛을 내는 소스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G03-8236672469

특히 소스류 최초로 바이오페트(Bio-PET) 재질의 용기를 적용, 친환경성을 강화한 점이 눈에 띈다. 바이오페트는 사탕수수·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를 30% 사용한 소재로, 기존 석유계 페트 대비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약 20% 절감할 수 있으며,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제품 표면에는 물에 닿으면 쉽게 제거되는 수분리성 리무버블 스티커 라벨을 사용했으며, 라벨 좌측 하단에는 분리배출을 유도하는 EASY탭 마크를 더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가정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활용 가능한 소스류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시대의 흐름에 맞춰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로 국내 소스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