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CU·GS 등 편의점계, 여름철 먹거리 격돌·…NCSI ‘1위’ 세라젬·경동나비엔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DGB금융지주(회장 하춘수)는 서스틴베스트가 선정한 ‘2013년 국내 상장사 지속가능경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AA)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사회적 책임투자(Social Responsibility Investment) 전문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국제적 표준 및 국내 특수성을 반영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ESGValue 모델을 이용해 평가를 수행했다.
서스틴베스트는 올해부터 평가시점을 반기별로 조정하게 되었으며, 2013년 국내 500개 상장사의 환경(E)․사회(S)․지배구조(G)를 평가한 결과 이번 평가에서 AA등급을 받은 40개 기업 중 금융권은 DGB금융지주를 비롯해 KB금융지주, 신한지주, 삼성화재 등 4개 기업이라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DGB금융지주는 서스틴베스트가 지난 2010년부터 상장사를 대상으로 발표하는 산업별․업종별 환경(E)․사회(S)․지배구조(G)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하춘수 DGB금융그룹 회장은 “앞으로도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과의 상생 발전을 추구하는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