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그재그, 직진배송 확대로 배송 경쟁력 강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3-15 19:31 KRD7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직진배송확대

낮 2시까지 주문 시 당일 저녁, 밤 10시까지 주문 시 다음날 새벽 도착

NSP통신- (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의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직진배송’의 주문 마감 시간을 늘려 빠른 배송 서비스를 강화한다.

직진배송은 주문 금액 상관없이 자정까지 주문하면 익일 도착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로, 지난 2021년 6월부터 선보였다.

지그재그는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당일/새벽 도착 주문 마감 시간을 최대 4시간 연장했다. 이에 따라 서울 지역 거주 고객은 낮 2시 전까지 주문 시 당일 자정 전에, 밤 10시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새벽 7시 전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게 됐다.

G03-8236672469

당일/새벽 도착 가능 지역도 넓힌다. 현재 서울 지역에서만 서비스 중인데, 이를 다음달부터 부천시, 구리시, 의정부시, 성남시, 하남시, 광명시, 남양주시, 고양시 등 경기도 주요 도시로 확대할 예정이다.

직진배송은 입점사의 창고 구축 및 재고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소비자에게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 일상화로 빠른 배송이 익숙해지면서 직진배송 대한 수요도 높아지는 추세다.

지그재그는 직진배송 서비스 확대를 위해 배송업체 다변화를 꾀하며 물류 경쟁력도 강화했다. 기존에는 CJ대한통운, 딜리버스 등 배송업체들과 물류 협력을 통해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카카오모빌리티 ‘오늘의 픽업’과 새롭게 협력 체계를 구축, 더욱 안정적인 배송 체계를 갖추게 됐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 노력으로 고객에게 폭넓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