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 지역구 도의원과 간담회 통해 ‘현안사업’ 건의…소통·협치 본격화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3-19 22:28 KRX7
#구미시 #경북도의원 #협치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예산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 지역발전 방안 논의...현안사업 추진상황 공유 및 도비 확보 총력

NSP통신-구미시는 지난 17일 지역구 경상북도의원과 현안사업 협의 및 도비지원 건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 구미시)
구미시는 지난 17일 지역구 경상북도의원과 현안사업 협의 및 도비지원 건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17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지역구 경상북도의원과 현안사업 협의 및 도비지원 건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근수 도의원을 비롯한 지역 도의원 7명과 구미시장, 부시장, 실국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주요사업의 도비 확보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는 이날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반도체 소재․부품 분야) 지정, 방산혁신클러스터 조성, 2025 제26회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 개최, 경북 해오름 재난안전체험관 부지 공모, 녹색융합 클러스터 조성,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 설립 등 주요 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G03-8236672469

또한 경북도 항공방위물류 박람회 개최, 2023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최, 대한민국 문화도시 지정, (가칭)강동노인종합복지관 건립,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증설, 신공항 대비 광역 교통망 확충, 선산 산림휴양타운 조성,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 이전 등 현안사업의 추진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도비 확보를 위한 도의회 차원의 협조를 구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지역 도의원들은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면밀하게 검토해 주요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장호 시장은 “시정 주요 현안 사업의 도비 확보를 위한 지역 도의원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이 중요하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각종 사회기반시설 및 주민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구미시 주요 추진 사업이 경북도 정책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