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버, 사우디 디지털 전환에 협력…AI·로봇 기반 디지털트윈 기술 솔루션 활용 기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3-30 20:02 KRX7
#네이버(035420) #사우디 #디지털전환 #네옴시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MOMRAH, Ministry of Municipal and Affairs and Housing) 및 투자부(MISA, Ministry of Investment Saudi Arabia)와 MOU를 체결하고,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추진하는 국가 차원의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에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30일(현지시간) 네이버, 네이버랩스, 네이버클라우드와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 및 투자부는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Riyadh)에 위치한 자치행정주택부 청사에서 이러한 내용을 핵심으로 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 및 투자부와의 MOU 체결은 네이버의 선행 기술에 대한 꾸준한 투자가 실질적인 결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G03-8236672469

사우디아라비아는 세계 최대의 스마트시티 ‘네옴시티’ 프로젝트 이외에도 국가 차원에서 전방위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각 분야의 글로벌 기술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AI·로보틱스·클라우드·자율주행·디지털트윈 등 첨단 기술 분야를 총망라하고 있는 한국 대표 IT 기업 네이버도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와 투자부의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됐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네이버, 네이버랩스, 네이버클라우드와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 및 투자부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구축 등 국가 단위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ICT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포괄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대표적으로 사우디아라비아 도시 단위의 시뮬레이션 및 모니터링을 위해 팀 네이버의 AI·로봇 기반 디지털트윈 기술 솔루션을 활용하거나,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가 제공할 ‘슈퍼 앱(가칭)’도 팀 네이버의 초대규모AI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채선주 네이버 ESG·대외 정책 대표는 “장기적인 투자를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정부 차원에서 추진하는 국가 디지털 전환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원팀코리아 수주지원단에 참여한 이후 실질적인 협력으로 이어진 이번 사례를 계기로, 향후 글로벌 시장 개척에 더욱 힘쓰며 세계적인 IT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네이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