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X인터내셔널, 1분기 매출 감소 전망…자원 성장추세‧물류 등 외형 감소 예상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23-04-05 09:00 KRX8EM
#LX인터내셔널(001120) #LX인터내셔널실적 #석탄가격 #유연탄가격 #LX인터내셔널자원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LX인터내셔널(001120)의 1분기 매출액은 4조2000억원으로 전년대비 15.2%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자원 부문은 전년대비 성장 추세를 지속하겠지만 트레이딩‧신성장과 물류 부문은 외형 감소가 예상된다.

석탄 가격은 고열량탄 중심으로 빠르게 하락하고 있고 물류 부문 또한 운임 약세로 매출 감소가 예상된다. 영업이익은 1559억원으로 전년대비 36.6% 감소할 전망이다.

G03-8236672469

자원은 전분기대비 소폭 생산량이 증가하나 가격이 약세를 기록한 가운데 인도네시아 정부의 로열티 상향으로 이익률이 다소 감소할 전망이다.

유재선 하나증권 선임연구원은 “트레이딩‧신성장은 고열량탄과 저열량탄의 가격 스프레드가 줄어듬에 따라 마진 하락 여지가 있다”면서 “물류는 운임이 2022년 1분기부터 꾸준히 낮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부진이 불가피하며 마진 저점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유럽 가스 수급 불안정에서 촉발된 에너지 원자재 가격 강세 흐름은 지난 겨울을 거쳐오면서 상당 부분 완화됐다”며 “석탄 가격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지만 2022년 대비 조정이 크게 나타나는 중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물류 운임도 공급 과잉 및 수요 부진 우려 등으로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고 올해 실적에서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은 지분법 수익 개선이다”이라며 “중국 석탄 광산 증산 영향이 순이익 감소를 어느 정도로 방어할 수 있는지 그리고 배당 여력은 얼마나 될 것인지가 관건이다”고 분석했다.

한편 유재선 하나증권 선임연구원은 “LX인터내셔널의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유재선 선임연구원은 “유연탄 가격과 물류 운임지수가 하락하고 있어 실적은 점차 하향하는 구간으로 진입했다”며 “인도네시아 GAM 광산, 중국 신전 광산 증산을 통해 가격 하락 영향을 일부 방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전반적으로 2022년 이익 정점 이후 감익 분위기가 형성되는 모습이다”고 분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