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I메탈, 자동차 부품용 BLDC 모터 전문 생산 시설 구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10 16:01 KRD7
#KBI메탈(024840) #자동차부품용 #BLDC모터전문생산시설

습도와 온도에 민감한 제품 생산하는 항온항습룸에 약 10억원 시설 투자…향후 모터 제어의 핵심 부품인 SMT 라인 투자도 검토 중

NSP통신- (사진 = KBI메탈)
(사진 = KBI메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BI그룹의 전선소재 및 자동차용 전장 부품 제조 전문회사 KBI메탈이 자동차 부품용 BLDC 모터 전문공장으로 성장하기 위해 대구에 위치한 전장사업부 공장의 항온항습룸에 약 10억원의 시설투자를 완료하고 본격 생산을 시작했다.

KBI메탈이 생산하는 BLDC(Brushless DC) 모터는 내부의 마모되기 쉬운 브러쉬를 제거해 내구성을 높이고 고속 회전에 무리가 없는 모터로 저전력과 저소음의 강한 내구성으로 고효율의 성능을 유지한다.

BLDC 모터의 생산과정이 온도 및 습도에 민감해 KBI메탈은 전장공장 2층 전체 약 2500㎡의 면적에 약 10억원을 투자해 항온항습룸을 구축하고 고품질의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 향후 모터 제어의 핵심 부품인 SMT(Surface Mount Technology : 인쇄회로기판 위에 반도체나 다이오드, 칩 등 전자기기 조립을 자동으로 실행하는 장치) 라인 투자도 검토 중이다.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은 “BLDC 모터는 향후 KBI메탈 전장사업부의 차세대 주력 사업으로 성장시킬 예정”이라며 “친환경 및 일반 자동차의 다양한 부품에 적용할 수 있어 고객사의 니즈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제품 생산을 위해 추가적인 R&D 투자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