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크린랲, 다양한 수세미 18종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3-06-14 10:31 KRX7
#크린랲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날씨가 더워지면서 주방 위생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물을 많이 사용하는 주방의 경우 온∙습도가 높아지면서 세균 증식이 활발해지는데,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곳이 수세미다.

여름철 주방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국내 대표 생활용품 기업 크린랲(대표 전기수)의 자사 공식 온라인몰 ‘크린랩몰‘에서는 총 18종의 다양한 재질과 디자인의 수세미를 선보였다.

NSP통신-수세미 제품 묶음 (사진 = 크린랲 제공)
수세미 제품 묶음 (사진 = 크린랲 제공)

우선 흔히 볼 수 있는 직사각형의 녹색 수세미인 ‘다목적 수세미’는 특수 합성 연사에 고운 연마 입자가 고르게 분포되어 세척 효과가 뛰어나며, 사용 후 물기가 쉽게 말라 위생적이다. 프라이팬 겉면의 기름때 등 닦기 힘든 부분을 닦는데 제격이다. ‘망사 수세미‘는 망사 구조로 거품이 풍부하게 나며 흠집없이 깨끗한 식기 세척이 가능하다. 또 물기가 잘 말라 위생적이다.

‘스폰지 수세미‘는 강력 나일론 수세미와 부드러운 스폰지의 이중 기능을 갖췄다. 거친 나일론 수세미로 눌어붙은 음식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면으로 유리나 사기그릇 등을 씻을 때 사용하면 좋다. ‘메탈 수세미‘는 철기 식기, 불판, 석쇠 등 타거나 눌어붙은 찌꺼기 제거에 탁월하다.

G03-8236672469

기존의 쉽게 볼 수 있는 수세미 외에도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초간편 세제 수세미도 나와 인기를 끌고 있다. ‘크린랩 촉촉한 수세미’는 물티슈처럼 한 장씩 뽑아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하고 위생적인 일회용 수세미로 캠핑이나 야외 활동 시 물만 있으면 세제 없이도 설거지가 가능하다. ‘크린랩 착한 종이 수세미’는 100% 천연펄프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면서도 내구성이 우수해 양이 많은 설거지에도 쉽게 찢어지지 않는다. 한 장씩 꺼내 쓸 수 있어 편리하며, 헤드 고리가 있어 야외 활동 시 걸어두고 사용하기에도 좋다. 그 외 ‘버블 수세미’, ‘아크릴 수세미’, ‘원데이 생활수세미’ 등 모양과 세정력에 따라 다양한 수세미를 선보이고 있다.

세균 번식이 쉬운 수세미는 전자레인지 및 뜨거운 물에 살균하는 등 주기적으로 소독해 주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지만, 관리가 어렵다면 보통 한 달에 한 번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또 수세미 구매 시에는 되도록 두께가 얇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두께가 얇은 수세미는 건조가 빨라 세균 번식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다.

크린랲 관계자는 “여름철 세균 증식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주방 용품의 위생이 한층 더 중요해졌다”며 “세균의 온상이 될 수 있는 수세미의 경우 주기적으로 교체한다면 한결 깨끗하게 주방을 관리할 수 있고, 가족 건강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