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화시스템, ‘작은별 프로젝트-어린 과학자의 꿈’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9-15 19:21 KRX7
#한화시스템(272210) #작은별프로젝트 #어린과학자의꿈

천문학자 이명현· 무인탐사연구소 조남석 대표·코코보라 등 참여…오는 17일, 제주에서 우주 교육 콘텐츠 제공

NSP통신- (이미지 = 한화시스템)
(이미지 = 한화시스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화시스템이 제주도 학생들을 위한 우주 체험 콘서트 ‘작은별 프로젝트-어린 과학자의 꿈’을 개최하며 우주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탠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17일 제주관광대학교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우주에 대한 관심과 꿈을 심어 줄 수 있는 강연·공연·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개그맨 송영길이 진행을 맡고, ‘어쩌다 어른’·‘차이나는 클라스’·‘유퀴즈’ 등에 출연해 우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명강의를 진행했던 이명현 천문학자가 ‘새로운 우주 시대가 온다’라는 주제로 첫 강연에 나선다.

G03-8236672469

이어 어린시절부터 ‘우주로 로봇을 보내겠다’는 꿈을 품고 다양한 도전 끝에 ‘무인탐사연구소’를 설립, ‘미 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탐사용 드론 개발에도 참여했던 조남석 대표가 ‘무인 달 탐사 우주 로봇’에 대한 강연을 맡는다. 무인탐사연구소에서 개발한 달탐사로버도 무대에서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지난 4월 ‘작은별 프로젝트-우주로 가는 길’에서도 참여형·공연형 강의로 인기를 끌었던 과학 콘텐츠 크리에이터 겸 파워 유튜버 코코보라가 ‘너의 세상이 우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의 위성연구원들과 함께하는 인공위성 만들기 체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한화시스템 어성철 대표는 “제주지역 경쟁력을 선도하고 우주과학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지자체의 노력에 힘을 보태고, 우주산업을 이끌어갈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