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네트워크 트래픽 진단 솔루션 DX 케어 개발…KT꿈품교실 멘토단 활동 나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0-10 14:49 KRX7
#KT(030200) #네트워크트래픽진단솔루션 #DX 케어 #KT꿈품교실멘토단

KT, 기업 내 DX 서비스 품질 문제 자동 분석하는 트래픽 진단 기술 개발

NSP통신- (이미지 = KT)
(이미지 =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대표 김영섭)가 기업 구내망의 품질 문제를 쉽고 빠르게 진단할 수 있는 ‘DX 케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DX 케어는 현재 DX(디지털 전환)가 늘고 있는 기업 구내망 환경에서 네트워크 트래픽을 자동으로 진단해 결과 보고서까지 생성해 주는 트래픽 진단 솔루션이다.

DX 케어는 패킷 분석과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을 기반으로 회선, 서버, AP 등 망을 구성하는 요소에서 발생하는 트래픽과 부하를 초 단위로 분석해 트래픽 손실과 지연 발생량, 발생 시점 등을 분석한다. 또 분석한 트래픽 문제와 서비스 품질 저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도 제시한다.

G03-8236672469

KT는 융합기술원 등 일부 KT 사옥에 DX 케어 솔루션을 시범 적용했다. 사옥 내에서 DX 서비스의 품질 저하를 일으키는 원인을 확인해 트래픽을 최적화하는 과정에서 걸리는 시간이 기존에 전문 인력이 수작업으로 조치하기까지 걸리는 시간과 비교했을 때 약 80% 단축된 점을 확인했다.

KT는 개발을 완료한 DX 케어 솔루션을 향후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하고,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원활한 DX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사전에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컨설팅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NSP통신- (사진 = KT)
(사진 = KT)

한편 KT의 ‘KT꿈품교실 멘토단’이 첫 활동을 최근 시작했다.

지난 7일 KT꿈품교실 멘토단은 KT위즈파크에서 열리는 KT와 한화의 야구 경기에 KT꿈품교실 멘티를 초대해 단체 응원을 진행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