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효성첨단소재, 멸종위기 1급인 산양 등 야생동물 보호 사업 지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0-30 11:14 KRX7
#효성첨단소재(298050) #멸종위기 #야생동물보호사업 #산양

멸종위기 식물 및 꿀벌 보호를 위해 충청남도 서천군에 밀원식물 정원 조성

NSP통신- (사진 = 효성첨단소재)
(사진 = 효성첨단소재)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효성첨단소재가 국립생태원과 함께 경북 영양·울진 지역에서 산양 등 멸종위기 야생동물 보호에 나섰다.

효성첨단소재는 해당 지역의 영세, 소규모 농가를 대상으로 멸종위기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 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경북 영양, 울진 지역은 백두대간 산맥과 대규모 산림으로 이뤄져 멸종위기 1급 산양 등 야생동물의 서식지로 꼽힌다.

G03-8236672469

이번 효성첨단소재의 철제 울타리 설치 지원을 통해 농가 주변 동물들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효성첨단소재는 멸종위기 야생식물의 보호를 위해 충청남도 서천군 물버들 생태체험학습센터 내에 멸종위기 식물을 활용한 밀원식물 정원을 조성했다.

밀원식물은 꿀벌의 먹이가 되는 꽃꿀과 꽃가루를 제공하는 식물이다. 이번에 조성한 정원에는 전주물꼬리풀, 제비붓꽃, 대청부채 등 멸종위기종을 식재해 종 다양성을 보전하고, 중장기적으로는 꿀벌의 개체수 증진에 기여하고자 했다.

한편 효성첨단소재는 다양한 생물다양성 보전 및 증진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