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정은, 현대엘리베이터 이사회 의장 사임키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1-17 13:25 KRX7
#현대엘리베이(017800) #현정은 #이사회의장사임

다음 달 임시주총 통해 새 이사진 구성…순이익 50% 이상 주주환원 확대 등 획기적 주주환원정책 마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현대엘리베이터 등기이사 및 이사회 의장직을 사임키로 했다.

현 회장은 17일 열린 현대엘리베이터 임시이사회에 참석해 “최근 사회전반에 기업 지배구조 선진화에 대한 인식과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엘리베이터 또한 업계 선도기업으로 이사회 중심 경영이라는 핵심가치에 부응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에 저는 현대엘리베이터 등기이사직 및 이사회 의장직을 사임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현 회장이 이사회 의장직 사임 의사를 밝힘에 따라 현대엘리베이터는 다음 달 29일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새로운 이사진을 구성하고 후속 임시이사회를 통해 신임 이사회 의장을 선임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배구조 고도화를 위해 사외이사 선정 프로세스도 개선한다.

성과와 연동된 사외이사 평가 및 보상체계를 수립하고, 감사위원회 별도 지원조직을 설치할 예정이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환원정책도 새로 마련했다. 향후 당기순이익의 50% 이상 배당이나 자사주 소각 등을 통해 최저배당제를 시행해 주주들에게 안정적인 배당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또 비경상 수익에 대해서도 별도의 배당, 자사주소각 등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