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플러스TV, 日 ‘와우와우’ 오리지널 드라마 독점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1-27 15:09 KRX7
#LG유플러스(032640) #U+tv #와우와우 #픽서 #살인분석반

드라마 ‘픽서’·수사물 ‘살인분석반’ 등 250여 편 독점공개

NSP통신- (사진 = LG유플러스)
(사진 = LG유플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일본 대표 콘텐츠 전문기업 WOWOW(와우와우)가 제작한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 VOD를 자사 IPTV 서비스 유플러스TV(U+tv)에 독점으로 제공한다.

1991년 위성방송으로 개국한 WOWOW는 ‘영화 같은 드라마’를 모토로 드라마W, WOWOW 필름즈 브랜드로 영화와 드라마를 자체 제작해왔으며, 글로벌 종합 콘텐츠그룹 HBO에 비견돼 왔다.

LG유플러스가 U+tv에 제공하는 WOWOW의 오리지널 콘텐츠는 ▲드라마 ‘하얀거탑’을 통해 일본 국민배우로 불리는 카라사와 토시아키 주연 ‘픽서 시리즈’ ▲WOWOW 간판 범죄수사물 ‘살인분석반 시리즈’ 전편 ▲일본 베스트셀러 작가 이케이도 준 원작 ‘샤일록의 아이들’, ‘하늘을 나는 타이어’ 등 약 250여 편이다. 또 내년 일본에서 방영할 WOWOW의 최신작도 한국 시청자들을 위해 동시방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지난 9월 LG유플러스는 북유럽 대표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 비아플레이의 ‘노르딕 누아르’ 영화·드라마를 국내 최초이자 독점으로 공개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이어 WOWOW의 새로운 라인업을 소개하는 등 콘텐츠 다양성 확보를 위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해외 콘텐츠 그룹의 VOD를 소싱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선보이는 WOWOW와 비아플레이의 독점 콘텐츠는 U+tv 뿐만 아니라 U+tv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