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모두를 위한 ‘찾아가는 다문화 직업인 진로 콘서트’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2-20 18:42 KRX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다문화직업인진로콘서트

다문화 직업인 사례 소개와 상담으로 진로 확신과 로드맵 제공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20일 경주 화랑마을에서 교육부와 공동으로 2023 찾아가는 다문화 직업인 진로 콘서트 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20일 경주 화랑마을에서 교육부와 공동으로 ‘2023 찾아가는 다문화 직업인 진로 콘서트’ 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일 경주 화랑마을에서 교육부와 공동으로 ‘2023 찾아가는 다문화 직업인 진로 콘서트’ 를 개최했다.

이번 진로 콘서트는 모든 학생의 진로 탐색 활동 강화를 위해 다문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200여 명이 참여하여 청소년을 위한 진로 행사로 운영됐다.

행사는 △이색 직업 전문가 강연 △다문화 직업인과 함께하는 이야기 토크쇼 △지역 연계 체험 부스 운영 △진로 진학과 심리상담 ‘진로상담 존’ 운영 등으로 이루어졌다.

G03-8236672469

특히, 다문화 배경 직업인과 진로 교육 전문가 등의 자기 경험과 의견을 바탕으로 한 강연과 토크쇼 진행, 진로 체험 부스와 진로·진학 상담 등을 지역의 우수학교와 교사가 직접 운영하고 상담을 진행해 추후 연계가 가능하게 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경주지역 한 학생은 “평소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진로 행사가 부족했는데 오늘 다양한 분야에 활동하는 다문화 직업인을 만나고 얘기를 들으면서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가슴이 벅차올랐다”며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윤화 중등교육과장은 “경북교육청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활동을 통해 진로 의지를 심어주고 자신의 꿈을 개척하는 힘을 키워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자기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진로 탐색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