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플래티어, ‘The Futuristic PLATEER 2024’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1-31 12:26 KRX7
#플래티어 #The Futuristic PLATE #이상훈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NSP통신-The Futuristic PLATEER 2024 행사 포스터 (사진 = 플래티어)
The Futuristic PLATEER 2024 행사 포스터 (사진 = 플래티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오는 2월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양재동 엘타워 6층 그레이스 홀에서 ‘The Futuristic PLATEER 2024’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The Futuristic PLATEER 2024는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의 새로운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다.

최신 기술 트렌드를 조망하고 디지털 플랫폼 도입을 위한 맞춤형 활용 전략과 더불어 다양한 국내 기업들의 실제 사례들을 공유할 예정으로 플래티어의 독보적인 AI, 빅데이터, LLM(대규모 언어 모델), 디지털 전환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G03-8236672469

플래티어는 자사몰 구축·운영·관리에 최적화된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X2BEE)’와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통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엑스투비는 합리적인 투자 비용과 짧은 구축 기간, 최신 헤드리스 커머스 및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등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사몰 구축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 엑스투비 솔루션을 활용하는 개발자와 파트너를 위한 기술 정보와 서비스를 지원하는 ‘엑스투비 테크허브’를 운영 중이며, 그루비와의 연동으로 기업 고객들이 이커머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루비는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AI를 활용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고객 개인화 여정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SaaS 방식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비즈니스 특성에 따른 고도화된 개인화를 지원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상훈 대표의 오프닝 세션 ‘디지털 전환 시대 기업들의 생존 전략’을 시작으로, '포노 사피엔스'의 저자로도 유명한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가 ‘테크의 파도에서 기회를 잡아라’를 주제로 키노트 연설에 나선다.

이후 ▲플래티어 - AI, Big Data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 파트너 ▲컴포저블 커머스 - 앞서가는 이커머스·D2C 기업의 새로운 표준 ▲데이터 커머스 - 성공하는 이커머스·D2C를 위한 LLM 적용(API 게이트웨이를 통한 Datalake 구현과 활용) ▲groobee - 고객 소멸 시대의 고객 Lock-In을 위한 AI 개인화 해법 ▲이커머스 서비스 관리(ESM) - 이커머스 기업의 경쟁력 강화의 시작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한편 세션 중간에 실제 플래티어의 솔루션을 도입한 고객 사례들도 마련돼 있으며 행사장 외부 로비에는 전시 및 상담 부스가 별도로 운영된다.

이 외에 행사 참석자들에게 참석 사은품을 제공하며, 마지막 발표 세션 이후 진행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 11, 갤럭시 탭 S9 FE 등을 추첨 증정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