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해경, 군·경·유관기관 밀항·밀입국 감시체계 구축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02-17 14:51 KRX7
#여수해경 #해상국경관리 #해안감시기동대대

해양경찰과 유관기관 합동 취약 항·포구와 해안가 등 현장점검

NSP통신-여수해경 경비함정 (사진 = 여수해경)
여수해경 경비함정 (사진 = 여수해경)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해경이 유관기관 합동으로 밀항·밀입국 감시 체게를 구축했다.

여수해양경찰서(서장 고민관)는 유관기관 합동으로 여수지역 외사 취약지를 점검하고 레이더 감시 장비를 활용한 밀항 범죄 예방책을 마련하는 등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15일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국정원, 육군 제31사단 3해안감시기동대대와 합동으로 국경 범죄 대비·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여수 관내 외사 취약지 점검에 나섰다.

G03-8236672469

이번 합동 점검은 최근 연이어 발생한 밀항 범죄를 예방하고 치안 공백을 대비해 해상국경관리 위협 요소를 차단하기 위해 취약지 재정비를 통한 해안 및 항·포구 사각지대 최소화로 유관기관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또한 군·경이 감시장비 정보 공유와 과거 발생 범죄 사례 분석을 통한 향후 신종 범죄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 협력기로 했다.

여수해경 관계자는 “해상을 통한 밀입국 차단을 위해서는 항·포구 지리적 특성을 잘 아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하다”며 “밀항·밀입국 신고포상금의 경우 최대 1000만 원을 지급하고 있어 국민의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담양군
[NSPAD]한화솔루션
[NSPAD]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