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메이드플레이, K퍼즐 마스코트 애니팡 프렌즈 2기 출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2-27 18:38 KRX7
#위메이드플레이(123420) #K퍼즐마스코트 #애니팡프렌즈2기

신규 캐릭터 합류로 2기 멤버 꾸린 애니팡 프렌즈는 ‘애니팡 매치라이크’ 등 신작 통해 국내외 활동 예정

NSP통신- (이미지 = 위메이드플레이)
(이미지 = 위메이드플레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자사 게임에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하며 애니팡 프렌즈 2기를 출범한다.

올해 13년차를 맞이한 애니팡 프렌즈는 국민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인기와 함께 유명해진 게임 내 10종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위메이드플레이의 고유 IP다.

올해 출시할 신작 모바일게임부터 등장할 신규 캐릭터는 사자 캐릭터 ▲레오와 늑대 캐릭터 ▲헌터 2종이다. 이들 캐릭터는 애니팡 프렌즈의 개성과 귀여움을 계승하며 강인하고 성숙한 맏형 역할로 설정된 것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사자 캐릭터 레오는 애니팡 프렌즈 중 가장 큰 헤비급 덩치를 가진 든든한 성기사 역할을 맡았으며 늑대 헌터는 과묵하면서도 정의로운 궁사로 등장해 애니팡 IP의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8년 만에 신규 캐릭터를 개발하며 애니팡 프렌즈의 2기를 준비한 위메이드플레이는 다수의 신작 출시와 연계한 애니팡 IP 확장을 진행할 계획이다.

애니(토끼), 몽이(원숭이), 핑키(돼지) 등 7종 캐릭터로 시작된 애니팡 프렌즈는 상하이 애니팡(2015년)의 판다 마오, 애니팡 터치(2016년)의 강아지 링고와 햄스터 모카에 이어 이번 캐릭터 발표로 12종으로 확대됐다.

회사측은 애니팡 프렌즈의 확장이 K-퍼즐 프로젝트에 맞물린 위메이드플레이의 신작 콘텐츠 강화와 IP 확장을 통한 한국산 모바일 캐주얼게임의 고도화로 이어질 것으로 설명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이호대 대표는 “신규 캐릭터 IP는 스토리 등 게임 전개는 물론 기존 게임, 캐릭터들과 연계하는 애니팡 프렌즈의 새로운 시즌을 열게 될 것”이라며 “게임과 K퍼즐의 마스코트로 애니팡 IP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애니팡 프렌즈의 레오와 헌터는 상반기 출시할 애니팡 매치라이크 등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 데뷔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